본문 바로가기
신차 정보/기아차

EV9 가격 및 출시일, 사전예약은 언제?

by 카 매거진 2023. 4. 7.

기아의 전기차 EV9 차량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전예약과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미 1만여 대가 넘는 물량이 생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바로 EV9 차량의 가격과 출시일, 그리고 사전예약 날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EV9 가격
  • EV9 사전예약 및 출시일
  • EV9 보조금
  • EV9 주행거리 및 제원
  • EV9 실내, 외관
  • EV9 차별화
  • EV9 GT

 

✔ 잠깐! 자동차 보험 정말 싸게 가입하는 꿀팁입니다. 유용한 정보이니 꼭 확인하시고 비교해 보세요.

 

👉 자동차 보험 가입 꿀팁

 

 

EV9 가격

2023 EV9 가격은 7천만 원대 시작해서 최대 9천만 원 중반대로 예상됩니다. 해당 가격으로 출시될 경우 EV9 GT 풀옵션 가격은 9천만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국고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받는다면 차량가액에서 1,000 만원 정도 뺀 가격이 실구매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량가액이 8,500만 원이 넘어가 버리게 되면 전기차 국고 보조금을 아예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기아차에서는 중간트림에 인기 옵션 몇 개 넣어서 8,500만 원 이하로 맞추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EV9 사전예약 및 출시일

2023 EV9 출시일은 5월입니다. 이르면 7월부터 출고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전예약은 4월부터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예약을 보다 빠르게 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EV9 얼리-체크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V9 가격 표하고 EV9 관련 정보들을 구독해서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전예약이 시작되면 사전예약 정보도 받아보실 수 있으니 구독신청 해놓으세요. 아래에 링크 남겨 놓았습니다.

 

 

👉EV9 정보구독 신청하기

 

 

EV9 보조금

전기차 국고보조금의 경우 최대 680만 원이 책정되는데 이는 판매되는 자동차 가격에 따라 차등으로 지급됩니다. 차량을 구입하는 가격이 5,700만 원 미만일 경우에는 100%를 지급하고 5,700만 원에서 8,500만 원 사이는 50%만 지급되고 있습니다. 만약 8,500만 원을 넘기게 되면 보조금을 받을 수 없게 되는 겁니다. EV9 소비자가 보조금을 받게끔 하려면 중간옵션을 넣어서 8,500만 원 이하로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국고 보조금은 차량가액이 8,500만 원 이하라고 가정하면 340만 원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자체별 보조금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보조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2023년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

(단위 : 만원, 승용기준)

 
시/도 전기자동차(만원)
서울특별시 -
부산광역시 300
대구광역시 350
인천광역시 350
광주광역시 390
대전광역시 350
울산광역시 340
세종특별자치시 400
경기도 -
강원도 -
충청북도 -
충청남도 -
전라북도 -
전라남도 -
경상북도 600~1,100
경상남도 -
제주특별자치도 400

 

 

EV9 주행거리 및 제원

2023 EV9 주행거리는 19인치 휠이고 2wd기준으로 541km입니다. 그리고 충전은 10%에서 80%까지 충전시간이 약 25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모터


연료 전기
최고출력 283kW 379hp 
최대토크 600Nm 61.2kg.m

배터리


가속성능 5.3초
주행거리 500km
용량 99.8kWh
타입 리튬 이온
 

EV9 실내, 외관

1. 외관

 
 

뒷모습에서도 당당하고 강인한 느낌이 느껴지고, 최근 트렌드인 가로로 길게 LED 램프를 배치하지 않고 세로로 개성 있는 램프 디자인을 적용한 점도 눈에 띕니다.

 

2. 실내

 

기아 EV9의 실내 대시보드 디자인은 수평적인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단순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일체형 디스플레이와 하이 콘솔 외에 전체적으로 심플한 구성이라 인터페이스도 단순해 보입니다.

 

 

 

 

 
 

 

 

 

 
 

 

 

 

 

 

 

 

 

 

 

 

 

 
 

 

 

 

 

 

 

 

EV9 차별화

EV9 만의 차별화된 4가지 기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혁신적인 E-GMP (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와 4세대 배터리 기술

EV9의 실내는 편평한 바닥과 긴 휠 베이스 등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설계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1, 2, 3열의 좌석 어디에서든 모든 탑승자들이 편안하게 소통하고 쉴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또한, EV9은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1회 충전 시 충분한 거리를 주행 가능케 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에는 99.8 kWh 배터리가 탑재되며 EV9 2WD, 4WD 및 EV9 GT-line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3단계 자율주행의 문을 연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스템(HDP)

EV9에는 한층 더 정교해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 ADAS) 기술을 적용하여 완전 자율 주행을 향한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기아는 새로운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스템(Highway Driving Pilot System • HDP)으로 EV9의 조건부 3단계 자율주행을 실현했습니다. 2개의 라이더를 포함한 총 15개의 센서를 통해 360도로 물체를 스캔하고 감지해 0.001초 안에 급변하는 도로 상황과 주변 차량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3. 언제 어디서든 나의 EV9을 업데이트

EV9의 고객분들은 차량을 구매한 이후에도 기아 커넥트 스토어를 통해고객분들께서 원하는 디지털 상품이나 사양을 지점/대리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추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이 적용된 차량을 구매하신 고객의 경우기아 커넥트 스토어를 통해 '라이팅 패턴'을 추가하여 다양한 이미지의 패턴을 추가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습니다.

4. 동급 최고 수준의 탑승자 보호 & 배터리 보호장치

특허 출원 중인 세계 최초 B필러 신규 연결 구조 기술을 적용하고충돌 시 에너지가 분산될 수 있도록 차체를 설계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차체 구조물 간 연결되는 부분을 더욱 강건화해 배터리 적용 부위 보호를 강화하고 차체 바닥면 설계 최적화로 하부 강성을 추가하는 등 전기차 특성에 맞춘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했습니다.

 

EV9 GT

기아 EV9은 GT 라인이라는 디자인 패키지 모델도 있습니다. EV6의 경우에도 일반 모델과 GT-line 모델을 통해 디자인 차별화를 하고 보다 폭넓게 타깃 고객의 취향을 고려했는데 EV9에서도 똑같은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EV9 GT-line은 일반 모델보다 더 다이내믹한 느낌의 프런트 범퍼가 적용되었으며, 블랙 컬러의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세로형 헤드램프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디지털 패턴 라이팅의 경우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 라이팅 패턴을 추가하여 다양한 이미지 패턴을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뒷모습에서도 일반 모델과 큰 차이는 없고 범퍼와 디퓨저 부분의 형상 차이가 있습니다.

 

EV9 차량의 가격과 출시일, 사전예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출시와 사전예약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상당한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출시가 되면 사전예약도 엄청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