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장 싸고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

by 카 매거진 2023. 2. 6.

자동차 보험 갱신이나 신차구매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해야 됩니다. 그래서 자동차 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을 가장 현명하게 하는 방법과 가장 싸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번기회에 확실히 알아두시고 제가 안내해 드리는 대로 가입하시면 가장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문구의 표지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추천

 

👉 내 차 시세 조회하기


1.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 가입하기

자동차보험을 싸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직접 가입하는 것입니다. 설계사를 통하여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경우 설계사의 수당이 붙습니다. 그래서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경우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10~20% 정도 가량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2. 할인형 특약 적용하기

자동차 보험을 다이렉트로  가입하실 때 할인형 특약들이 있습니다. 가입 시에 꼭 지나치지 마시고 해당되는 특약들은 꼭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 블랙박스할인 특약 :  블랙박스가 장착된 차종 및 연식에 따라 특약할인을 제공합니다. 최대 4.7%까지 할인됩니다.
  • 마일리지할인 특약 : 연간환산 운행거리 15,000km 이하 운행 시, 운행거리 실적에 따라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5~35%까지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약가입 후 연간환산 운행거리 15,000km를 초과하여 운행하였더라도 고객님께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 자녀할인 특약 : 자녀할인특약도 있습니다.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으시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5~15%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 후에도 가입 조건이 충족되면 언제든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 첨단 안전장치 장착 할인 특약 : 첨단안전장치 장착특약은 차선이탈방지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와 전방충돌방지장치가 장착된 경우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 다 장착된 경우 최대 7%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 티맵 안전운전 할인 특약 : 평소에 운전을 안전하게 천천히 하시는 고객님은 그러지 않는 고객님보다 사고위험이 낮습니다. 티맵을 켜시고 안전운전을 하시는 고객님들께 보험료 최대 12.3% 할인적용이 되는 특약입니다.

 

3. 다이렉트 가입 시 자동차상해로 설정

다이렉트로 가입하실 때 자기 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 중 선택하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때 무조건 자동차상해로 가입해야 됩니다.  보험료 차이는 얼마 나지 않지만 나중에 사고가 났을 때 치료비나 보상금액을 훨씬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자기 신체사고는 치료비에 대해서만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상해는 한도 내에서 치료비가 나온 만큼 모두 보상해 줍니다. 그리고 휴업손해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사고 때문에 일을 못하게 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쌍방과실이라도 과실비율 결과가 나오기 전에 내 보험사로부터 100% 먼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꼭 명심하세요.

 

4. 자동차 보험 비교견적

보험 가입 시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고 보험사마다 보장, 조건도 다릅니다. 그래서 꼭 보험사별로 보험료조회 해보시고 비교 후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비교견적 사이트로는 '자동차 보험 다모아' 사이트에서 쉽고 빠르게 비교견적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다모아

 
 

https://e-insmarket.or.kr/ 

 

5. 운전자 범위 지정을 통해 보험료를 절약

 

  • 가입경력자지정

자동차보험 가입 시 가족한정일 때는 차주 외 최대 2명까지 가입경력 지정이 가능합니다. 단, 최저운전자 이상의 가족이 등록 가능합니다. 가입경력자로 지정되고 3년이 지나면 처음가입 시 보다 30% 이상의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처음 차를 사서 운전할 사람들은 경력지정으로 미리 저렴한 보험료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가입경력자지정'을 해달라고 보험사에 꼭 말씀하셔야 됩니다. 따로 이야기 안 하시면 아무도 안 챙겨주기 때문에 꼭 이 부분체크하셔서 '가입자경력지정'을 본인으로 해두셔야 합니다. 많게는 42%나 보험료를 더 비싸게 내야 할 수 있으니 필수입니다.

 

  • 1인 한정 특약, 부부한정 특약

차량을 가족 전부가 사용하지 않는다면 연령 특약 및 1인 한정 특약 등을 이용하여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부가 함께 운전을 하고 만 30세 이상이라면 30세 이상 연령 특약과 부부 한정 특약 가입을 통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요약정리

  1.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으로 가입
  2.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 꼼꼼히 살펴보고 모두 가입
  3. 가입 시 자동차상해로 가입
  4. 운전자 범위 지정 특약을 가입 

모두 확인하셨다면 꼭 싸고 현명하게 가입하실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현명하고 싸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에서 정리한 할인 방법들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해당되는 부분들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전 보험료보다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