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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정보/현대차

아이오닉 5 N 가격표 | 보조금 | 주행거리 | 전시차 | 제로백 | 출시

by 카 매거진 2023. 9. 6.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을 출시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와 가격, 보조금, 실구매가, 주행거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가격표
  • 보조금 및 실구매가
  • 이달의 구매혜택
  • 할부 계산기
  • 시승 신청하기
  • 모의견적 내기
  • 함께 찾은 모델
  • 차량 소개 (외장, 내장, 성능/안전/편의사양, 운전자 보조시스템)
  • 요약정리

아이오닉 5 N의 주행거리는  1회 충전 시 351km 주행가능합니다. 연비로 보면 도심 4km/ℓ , 고속 3.4km/ℓ입니다.

아이오닉 5N의 제로백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에 도달하는 데 3.4초가 소요되고 최고 속도는 260km/h입니다.

 

 가격표

아이오닉 5 N 가격표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가격표와 기본품목, 선택옵션 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여 보시거나 다운로드하여 보시면 더 크고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이오닉 5 N 가격표 다운로드

 

 

아이오닉 5 N 가격표

아이오닉 5 N 가격표

  • 기본 차량 가격 - 7,600 만원

특화 사양 기능 및 효과

주요 특화 사양 기능 및 동작방법입니다.

고성능 특화 사양 기능 및 효과


 보조금 및 실구매가

전기차 보조금은 국고 보조금지자체별 보조금으로 두 가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 보조금과 실구매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23년 국고 보조금

아이오닉 5 N 전기차 국고 보조금입니다. 337 만원의 국고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구분 국고 보조금
아이오닉 5 N 21인치 337만원

 

2. 2023년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입니다.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거주하시고 있는 지역의 보조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오닉 5 N 차량의 경우 5,700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50%만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표에서 50%만 받을 수 있습니다. 

 

 

(단위 : 만원, 승용기준)

 
시/도 전기자동차(만원)
서울특별시 180
부산광역시 300
대구광역시 350
인천광역시 350
광주광역시 390
대전광역시 350
울산광역시 340
세종특별자치시 400
경기도 300~500
강원도 360
충청북도 680
충청남도 700
전라북도 700
전라남도 620~850
경상북도 600~1,100
경상남도 600~1,150
제주특별자치도 400

 

3. 구매 보조금 합계 (실구매가)

실구매가는 서울시 거주 시 국고 보조금 337만원과 지자체 보조금 9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합계 427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거주 시에는 국고 보조금 337만원과 350만원의 지자체별 보조금을 받아 합계 687 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전기차 구매보조금 조회 및 지급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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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달의 구매혜택

아이오닉 5 N 이달의 기본 구매혜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오닉 5 N 이달의 구매혜택

 

 

 

 할부 계산기

아이오닉 5 N 할부계산기 서비스입니다. 나에게 맞는 맞춤형 금융 상품으로 할부 계산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아이오닉 5 N 할부 계산하기

 

 

 

 시승서비스 신청하기

아이오닉 5 N 시승서비스 신청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시승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시승예약과 함께 시승가능한 모델과 지역을 검색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 아이오닉 5 N 시승신청 및 예약

 

 

 모의견적

아이오닉 5 N 모의견적 내기 서비스입니다. 원하시는 모델과 옵션을 선택하여 견적을 내보실수 있습니다.

 

 함께 찾은 모델

아이오닉 5 N과 가격대가 비슷하고 경쟁모델이자 함께 많이 찾는 모델 리스트입니다. 함께 비교해 보세요.

1. 아이오닉 6

 

아이오닉6 가격 및 보조금, 실구매가와 주행거리는?

전기차 시장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아이오닉6가 출시되면서 큰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외장 디자인, 내장 인테리어도 훌륭하고 업그레이드된 주행거리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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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V 6

 

2023 EV6 롱레인지 GT 가격 및 보조금

전기차 시장이 점점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현재 국내 전기차 판매 1,2위가 아이오닉5와 EV6입니다. 전기차 중에 가장 인기 있는 기아 EV6 롱 레인지, GT 차량의 가격과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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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GV 70

 

2024 일렉트리파이드 GV70 전기차(가격, 보조금, 정보, 제원, 옵션추천)

2024년형 일렉트리파이드 GV70 전기차 차량이 출시되었습니다. 차량의 가격과 보조금, 정보, 제원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가격표 보조금 가성비 옵션 추천 할부 계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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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소개

아이오닉 5 N 차량의 외관 디자인, 내장 및 내부, 성능 및 편의사양, 운전자 보조시스템 등의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외장

 

N 전용 프론트 범퍼

공력 향상을 위한 에어커튼, 액티브 에어플랩과 함께 공격적인 디자인의 유광블랙 범퍼로 고성능 이미지를 극대화하였습니다.

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아이오닉 브랜드를 상징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램프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 열선, 전동접이, 전동조절, LED 방향지시등
고광택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적용으로 스포티하면서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5 N 전용 휠 & 타이어

* 아이오닉 5 N 전용 21인치 단조 휠 & 피렐리 P-Zero 썸머 타이어(275/35ZR/21)
* N 휠캡 포함

N 전용 리어 범퍼 & 디퓨저

- 리어 범퍼 : 공력 향상을 위한 에어커튼, 액티브 에어플랩과 함께 공격적인 디자인의 유광블랙 범퍼로 고성능 이미지를 극대화하였습니다.
- 리어 디퓨저 : EV N 전용 루미너스 오렌지 스트립으로 감싼 리어 디퓨저는 차량 하단의 공력성능 개선을 위해 적용되었되었으며, 고성능 디자인 포인트를 전달합니다.

N 전용 리어 스포일러

* 역삼각형 LED 보조제동등, 리어 와이퍼 포함
기본차 대비 100mm 더 길어진 윙타입 리어 스포일러로 공력 성능을 개선하고 다이내믹한 이미지의 사이드 프로파일을 구현했습니다.

리어 와이퍼 & 워셔

리어 글라스에 오염 방지를 위한 와이퍼와 워셔액 분사장치를 적용하여 후방 시야를 확보를 도와줍니다.

2. 내장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운전자가 하차한 상태에서 스마트 키를 사용하여 주차 및 출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안전한 주차를 위해 차량 주변 상황을 다양한 시점의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N 라이트 스포츠 버켓 시트

N 전용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컬러 LCD)

앰비언트 무드램프

N 전용 센터 콘솔

N 전용 메탈 도어스텝 플레이트

N 전용 메탈 페달 & 풋레스트

듀얼 풀오토 에어컨

 

3. 성능 / 안전 / 편의사양

N 전용 인포테인먼트 모드

고성능 N만의 차별화된 인포테인먼트 기능으로 N 모드와 N 특화 성능의 정보를 제공하며, 커스텀 모드 설정과 EV N 전용 특화 사양들을 쉽고 직관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 이미지는 업데이트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센터 미러

디지털 센터 미러 전용 카메라를 통해 보다 선명하게 후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키 2

스마트 키 없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워치로 도어 잠금/해제 및 시동이 가능합니다.
최대 15개 디바이스까지 디지털 키 공유가 가능합니다.

아이오닉 5 N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 키를 소지한 상태로 차량 후방에 3초 이상 대기하면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열려 편리하게 짐을 싣고 내릴 수 있습니다.

N 레이스(스프린트, 엔듀런스)

주행 상황에 맞춰 최적의 성능으로 트랙을 달릴 수 있도록 에너지 사용을 관리합니다.
- 스프린트 : 단시간에 최대 성능을 끌어내며 가장 빠른 랩타임을 구현합니다.
- 엔듀런스 : 지능적인 출력 조정을 통해 트랙 주행 시간을 연장합니다.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드래그모드, 트랙모드)

주행 상황에 맞춰 최적의 배터리 온도를 사전에 설정해줍니다.
- 드래그 모드 : 단시간 최대 출력을 위해 배터리 온도를 30~40°C로 설정합니다.
- 트랙 모드 : 트랙 주행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배터리 온도를 20~30°C로 설정합니다.

트랙 SOC(State of charge)

트랙 주행 시 이전 랩에서 사용한 배터리 소모량을 표시해 주어 서킷 주행 시 배터리 관리를 도와줍니다.

N e-Shift / N 액티브 사운드 +

가상 변속을 통해 운전자가 차량의 움직임을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게 도와주며, 3가지 주행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gnition / Evolution / Supersonic)

N 런치컨트롤

정차상태에서 최대 가속 성능으로 출발할 수 있는 기능으로 로드 그립 레벨(LOW / MEDIUM / HIGH)에 따라 차별화된 휠 슬립과 토크 제어를 제공합니다.

N 그린 부스트(NGB)

일정 시간 동안 배터리와 모터의 최대 출력 및 빠른 응답성을 구현하여 가속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N 페달

주행 중 가속 페달 OFF시 강력한 회생제동을 이용하여 빠른 하중 이동으로 민첩한 핸들링을 구현합니다.

N 토크 디스트리뷰션

전륜과 후륜의 구동력 분배를 운전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토크 킥 포함)

드리프트 주행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후륜에 우선적으로 구동력을 배분하는 동시에 차량 제어를 최적화 합니다.

왼발 브레이킹

서킷 또는 와인딩 주행 시 브레이크 페달과 엑셀 페달을 동시에 밟는 왼발 브레이킹을 허용시켜 줍니다.

 
 

 마치며

아이오닉 5 N 차량의 가격과 보조금, 그리고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운전의 속도감과 재미를 느끼시는 분이라면 정말 메리트 있고 좋은 차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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