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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정보/제네시스

G70 가격

by 카 매거진 2020. 10. 20.

G70 가격

제네시스가 20일 브랜드 고유의 두 줄 디자인 '쿼드 램프'를 적용한 중형 스포츠 세단 더 뉴 G70를 제네시스 수지에서 공개했다. 2017년 출시된 G70의 첫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G70 가격 또한 잘 나왔다고 본다.

 



더 뉴 G70는 부분변경을 거치며 제네시스 고유의 두 줄 디자인을 적용했다. 전면부에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 양 옆으로 G80, GV80 등 기존 제네시스 차량들과 같이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자리 잡았다. 측면부는 기존 G70의 역동적인 비율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전용 휠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쿼드 램프를 탑재하고 두 개의 배기구와 디퓨저(차체 하부 공기 흐름을 개선하는 장치)를 달았다.

기본적인 주행 성능은 이전 모델과 차이가 없지만, 새로운 주행 모드와 가변 배기 시스템으로 운전의 재미를 더했다. 더 뉴 G70는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세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출시된다.

모든 모델에는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가 새롭게 적용됐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가속시 고단 기어 변속시점을 늦추고 감속 시 저단기어 변속시점을 앞당긴다. 운전자가 원할 경우 더 높은 영역의 RPM(분당 엔진 회전 수)을 사용하도록 한 것이다. 또한 정차시 ISG 시스템(정차중 엔진 정지 기능)을 비활성화시키고, 가솔린 모델의 경우 정차 중에도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는 RPM 대역을 유지해 민첩한 재출발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제네시스는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 한해 스포츠 플러스 모드와 더불어 운전의 재미를 더해줄 ‘가변 배기 머플러’를 제공한다. 배기 머플러에 전자식 가변 밸브를 적용해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더욱 스포티한 배기음을 생성한다. 사륜구동 모델의 경우 곡선 구간에서 미끄러지듯 주행하는 '드리프트'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이내믹AWD 시스템’도 갖췄다.


실내 공간은 첨단 안전·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우선 10.25인치로 화면이 커진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화됐다.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화되면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제네시스 카페이(차량 내 결제 서비스) △음성인식 차량 제어 △발레 모드(대리 운전·주차 시 개인 정보 보호 기능) △리모트 360°뷰(스마트폰 앱을 통한 차량 주변 영상 확인 기능) △홈 커넥티비티(카투 홈, 홈 투카)등 첨단 차량 연결 기술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처럼 다양한 옵션이 보완되고 생겼다.

 

제네시스 더 뉴 G70는 전면부와 후면부에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의 쿼드 램프를 탑재했다.
기본형 계기반도 3.5인치에서 8인치로 키워 각종 주행정보를 더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앞 유리와 앞좌석 팡 문에는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기본 적용해 정숙성도 개선했다. 안전 사양도 △10 에어백 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등이 기본 제공된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등 최신 주행 편의사양을 비롯 △전방 주차 거리 경고 △후진 가이드 램프 △레인 센서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도 기본 적용됐다.

더 뉴 G70는 디자인뿐 아니라 판매 방식도 제네시스 브랜드의 통일감을 높였다. 제네시스는 다른 모델과 같이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으로 더 뉴 G70를 판매한다. 고객은 취향에 따라 엔진과 구동방식, 색상, 휠과 타이어, 내장 디자인, 패키지 옵션 등을 선택해 자신만의 더 뉴 G70를 만들 수 있다.


더 뉴 G70 가격은 △2.0 터보 4035만 원 △2.2 디젤 4359만 원 △3.3 터보 4585만 원이며 모든 엔진 모델에서 △전자제어 서스펜션 △브렘보 브레이크 △스포츠 전용 휠 등 전용 내·외장 디자인으로 구성된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G70 가격

이전 모델의 G70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로 완성된 기품과 강인함이 느껴지는 외관, 품격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실내 디자인. 여기에 뛰어난 주행성능과 높은 안정성까지 갖춘 고품격 중형 럭셔리 세단 G70를 소개합니다.


역동적인 우아함을 지닌 외관

제네시스 G70는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한층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모습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외장 디자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추구해 ‘운동선수가 온 힘과 정신을 집중해 화살을 손에서 놓은 그 순간처럼 응축된 에너지가 정교하게 발산되는 때의 아름다움과 긴장감’을 담아냈습니다.

전면부는 유광 크롬 베젤의 메쉬 타입 대형 크레스트 그릴, 엠블럼에서 시작된 후드 캐릭터 라인, 볼륨감 있는 후드, 입체감을 강조한 에어커튼 및 에어 인테이크, LED 헤드램프와 분리형 턴 시그널 램프 등으로 고급스럽고 강인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특히 제네시스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인 대형 크레스트 그릴의 상단에 헤드램프를 정렬해 넓은 전폭을 강조하였으며, 얇은 두 줄의 LED DRL인 ‘쿼드 DRL’은 향후 제네시스 램프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측면부는 긴 후드와 짧은 프런트 오버행, 매끈하게 흐르는 루프라인, 멀티 스포크 타입 알로이 휠 등으로 우아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제네시스 측면 디자인의 핵심 특징인 전면부에서 후면부로 올라가는 형태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과 볼륨감 있는 서브 캐릭터 라인, 하키 스틱 형상의 크롬 창문 몰딩으로 빠르고 날렵한 에너지를 표현했습니다. 크롬 재질의 펜더 가니쉬는 제네시스 G70의 속도감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다이내믹한 캐릭터를 완성합니다.


후면부는 제네시스 고유의 램프 디자인을 계승 및 발전시킨 LED 리어 콤비램프, 끝단이 치켜 올라간 트렁크 리드, 날렵한 형상의 범퍼 등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리어램프의 경우 G80의 디자인을 계승 및 발전시켜 제네시스 G70 만의 유니크한 쿼드 램프 그래픽을 완성했으며 이를 최대한 양 끝단에 배치해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쿼드 램프 그래픽은 향후 제네시스 고유의 램프 디자인으로 발전될 예정입니다. 


차별화된 품격과 기능성을 갖춘 실내

제네시스 G70의 실내는 외관과 마찬가지로 역동적인 우아함을 구현하고 고급감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추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감성을 살리고 수평형 구조의 공간 구성은 안정감과 고급감을 전달합니다. 

제네시스 G70는 퀼팅 패턴의 시트와 가죽 도어 트림, 리얼 알루미늄 도어 트림 가니쉬, 메탈 스피커 그릴 등 차량 내부 곳곳에 리얼 소재를 확대 운영함으로써 고급감을 극대화했으며 리얼 소재가 적용되지 않는 부분은 고급 내장재를 적용해 부드러운 터치감을 선사합니다. 퀼팅 패턴의 시트는 천연가죽 및 나파 가죽 재질이 적용돼 편안한 감성의 착좌감을 제공하며, 제네시스만의 고급감을 구현하는 G70 만의 디자인 요소로 스트라이프 퀼팅 및 럭셔리 퀼팅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센터패시아의 입체적인 스위치와 3개의 다이얼 노브는 조작성을 향상하며 스포츠 그립 스티어링 휠은 사용 편의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높입니다. 


제네시스 G70는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 다이내믹한 고급감이 강조된 컬러를 운영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외장 컬러는 블레이징 레드, 그레이스풀 그레이, 레피스 블루 등 10종, 내장 컬러는 블랙 버건디 투톤, 베이지 그린 투톤, 스포츠 레드 등 7종을 갖췄습니다. 특히 외장 컬러는 작고 균일한 알루미늄 입자와 고채도 유색 컬러층을 분리해 도장하는 신규 공법을 도입해 채도 및 휘도를 극대화하고 넘치는 생동감을 구현했습니다. 



럭셔리 세단에 걸맞은 첨단 편의사양

제네시스 G70는 첨단 편의사양과 최고급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탑재해 럭셔리 세단 그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특히 EQ900에 세계 최초로 탑재됐던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을 G70에 적용했습니다.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운전자가 키, 앉은키, 몸무게 등 신체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현재의 운전자세를 분석해 자동으로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를 운전자세에 맞게 변경해 편안하고 건강한 착좌 환경을 제공합니다. 내비게이션은 플로팅 타입 디자인의 8인치 광시야각 스크린을 채택했습니다. 높은 시인성과 함께 화면을 직접 조작하는 정전식 터치 모니터로 우수한 조작 성능을 갖췄으며, 특히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대폭 향상했습니다.

이 외에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 에코 모드 시 특정 조건에서 변속기를 자동으로 중립화해 실주행 연비를 높이는 ‘에코 코스팅 중립제어’, 전자식 변속레버(SBW) 등으로 주행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언더 시트 서브 우퍼를 기본으로 채택하고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스피커 15개)을 탑재해 고품격 음향 환경을 제공합니다. 



강건한 차체와 첨단 지능형 기술로 완성시킨 안전성

제네시스 G70는 EQ900, G80와 같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환형 구조 차체 설계와 차체 주요 부위 듀얼 멤버형 보강 구조 등으로 골격 강성을 대폭 강화했고, 서브프레임 결합 부분의 연결부위를 강화하여 구동계 강성을 극대화했으며, 엔진룸 내부에는 마름모 형상의 스트럿바를 탑재해 엔진룸 강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또한 차체 측면부에 핫스탬핑 적용 부품을 늘리고, 구조용 접착제(152m) 사용 범위를 확대해 비틀림 강성 및 평균 강도를 최대로 확보하는 등 동급 최고 수준의 고강성 차체 구조를 완성했습니다.

또한 동급 최대 수준인 9개의 에어백(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전·후 사이드 및 전복 대응 커튼)을 전 모델에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탑승자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차량과 보행자 간 충돌 시 차량의 후드를 자동으로 상승시켜 보행자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후드’도 기본 적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후측방 충돌 경고 등 첨단 주행지원 기술(ADAS)이 대거 포함된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을 통해 획기적인 수준의 안전성과 주행 편의성을 갖췄습니다. 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는 전방에 있는 자동차와 보행자뿐 아니라 종방향으로 달리는 자전거까지 인식해 충돌이 예상될 경우 긴급 제동을 돕습니다.


역동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주행 감성

 제네시스 G70는 가솔린 2.0 터보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디젤 엔진을 장착한 디젤 2.2 그리고 가솔린 3.3 터보 등 총 3개의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가솔린 2.0 터보 모델은 2.0 T-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52마력(‘스포츠 패키지’ 선택 시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36.0 kgf·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디젤 2.2 모델은 2.2 e-VGT 엔진으로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 kgf·m의 동력 성능을 갖췄습니다.

G70 가솔린 3.3 터보 모델은 ‘G70 스포츠’라는 별도 명칭으로 운영되며, 3.3 T-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 kgf·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G70 스포츠’는 다이내믹한 가속 성능(제로백 4.7초, 2WD 기준)과 최대 시속 270km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갖췄으며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VGR)과 전자제어 서스펜션(ECS)을 기본 탑재해 민첩한 핸들링 응답성과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70 특유의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고속주행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후륜 고급 플랫폼을 새롭게 탄생시켰고, 이를 통해 민첩한 선회 안정성, 정교한 스티어링 응답성 등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을 완성했습니다. 특히 먼저 정차된 차량이 급가속하더라도 미끄러짐 없이 최대 수준의 동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을 제네시스 G70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동력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렸습니다. 

제네시스 G70는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R-MDPS)’과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기본화해 정교한 핸들링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이에 더해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탑재해 코너에서의 차체 제어 능력을 높였으며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M-LSD)를 적용해 눈길·빗길 등 저마찰 노면 주행 시 빠르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선사합니다. (※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 곡선구간 진입 시 운전자의 의지를 판단하고 차량자세를 최적의 상태로 제어해 코너링 성능을 향상하는 시스템) 또한 고속주행에서의 안정감을 향상하기 위해 시트 포지션을 낮춰 착좌 위치를 하향시켰으며 스포츠 모드 시 시트 볼스터 높이를 자동으로 상향하는 ‘드라이브 모드 연동 볼스터’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주행 감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엔진음과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사운드를 합성해 스포티한 엔진음을 제공하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습니다.

제네시스 G70는 차체 구조 강성 증대, 흡차음 및 배기계 최적화, 서스펜션 및 차체의 접합 부분 개선, 아웃사이드 미러 형상 및 도어 실링 성능 개선 등으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했습니다. 이처럼 고급스러운 주행 성능 구현을 위해 미국 데스밸리와 스웨덴 북부지역에서 주행 안정성을,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1만 km 이상을 주행하며 핸들링과 내구성을, 유럽의 알프스 경사구간에서 엔진 및 동력 성능을 집중적으로 점검했으며, 그 결과 럭셔리 세단다운 높은 상품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g70가격 또한 합리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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