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정보/제네시스

GV70 가격 및 장단점

by 카 매거진 2021. 3. 4.

GV70 가격 및 장단점 추천트림

목차

  •  GV70 가격표
  •  GV70 추천트림 및 가성비 조합
  •  GV70 장단점
  •  GV70 차량 소개

 

 GV70 가격표

 가격표

가격표

 

 필수 선택 사양

 선택 품목

 

 

 GV70 추천트림 및 가성비 조합

기본 옵션 조합

물론 GV70은 그냥 깡통으로만 뽑아도 되긴합니다. 전좌석 열선에 앞좌석 통풍, 14.5인치의 내비게이션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까지 있으니 다른 차량이면 거의 풀옵션에 가까운 옵션 구성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바로 운전석 시트 때문입니다. 기본 시트도 좋죠 근데 컨비니언스 시트가 더 좋아요. 시트같은건 한번 선택하면 폐차할때까지 쭉 앉게 되는 운전자용 옵션이니 꼭 넣는걸 추천 드리구요

 

기본 휠은 너무 없어보이니 19인치 휠 정도는 넣어주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전자제어서스펜션 이거 말은 많지만 아무래도 넣는 쪽이 승차감이 더 낫다는 의견이 많더라구요그래서 이것도 같이 추천 드려봅니다.

 

마지막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 이것만 있으면 FULL LCD 계기판이나 후측방 모니터 같은거 아쉽지 않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그 두가지의 아쉬움을 다 달래주는 기능을 하니까요. 차에 타고 내릴때까지 보게 되는거니 꼭 넣어주세요. 정말 편한 기능입니다.

풀 옵션에 가까운 옵션 조합

옵션좀 넉넉한게 좋다 싶으신 분이라면 GV70에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파퓰러 패키지1, 컨비언스 패키지, 19인치휠과 전자제어 서스펜션 추가해서 5,801만원에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1번 조합 대비 590만원 올랐습니다.

 

파퓰러 패키지1에 12.3인치 계기판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뷰 모니터, 원격주차가 들어옵니다. 더 이상 옵션이 필요한가요? 그냥 부러울 따름입니다.

 

디자인 셀렉션 1이 아닌 디자인 셀렉션 2를 추천 하는 이유는 비교해보면 바로 답이 옵니다. 셀렉션1은 천연가죽이지만 2는 나파가죽이 퀼팅까지 들어가있어요. 이걸로 실내 분위기 차이 확 벌어지고 스티어링 가죽 디테일도 셀렉션 1은 깡통과 같은 형태지만 2는 투톤으로 덮히는 가죽 스티어링이에요.

 

물론 내장재에 가죽이 덮히는 건 둘다 똑같긴 합니다. 하지만 천장재의 마감이 셀렉션 1은 일반 천장재지만 2는 스웨이드 가죽으로 덮혀지지요. 여기서도 고급감 확 벌어집니다. 그리고 앰비언트 라이트도 셀렉션1은 그냥 일반 알루미늄 패턴만있는 반면에 2는 웨이브라인의 무드등이 들어오지요.

풀 옵션 조합

 

GV70에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2 파퓰러패키지1 컨비니언스 패키지, 19인치 휠과 전자제어 서스펜션, 2열 컴포트 패키지, 마지막으로 렉시콘 사운드까지 넣어줍니다. 가격은 2.5터보기준 6,001 만원이네요. 2번 조합대비 200만원 더 올랐습니다.

 

2열 컴포트로 뒷좌석 통풍시트와 뒷좌석 도어커튼 챙겨주게 됩니다. 이차를 패밀리카로 쓴다면 2열 컴포트 안넣을수가 없구요.

 

GV70에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2 파퓰러패키지2 19인치 휠과 전자제어 서스펜션 빌트인캠 아웃도어 패키지, 렉시콘 사운드 까지 하면 2.5 터보 기준 6,231만원입니다. 3번 조합대비 230만원 올랐어요.생각보다 많이 안 올랐네요.

 

빌트인캠은 뭐 블랙박스 하나 더 단다 생각하고 달면 됩니다. 깔끔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선택하시더라구요. 마지막으로 파퓰러 패키지 2안에 있는 드라이빙어시스턴스2는 고속도로 주행보조가 좀 더 고도화 되니 신기술 한번 경험 해본다는 마음으로 넣으면 되겠지요.

 GV70 장단점

장점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별로일거 같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그래도 편합니다. 오른쪽으로 꺾으면 드라이브 왼쪽으로 꺾으면 후진이에요 반응도 빠르고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단 깔끔해서 좋아요.

 

진공 경고 스티어링은 사용자마다 호불호가 갈리긴 할겁니다. 계기판으로 경고해주고 소리로 알려주면 됬지 굳이 스티어링까지 떨어야하나? 싶은거죠 근데 뭐 진동으로 경고해주는거 자체가 가장 직관적인 경고방식이라 빠른 대응에는 도움이 될듯합니다.

게다가 운전시 경고음 나는게 싫은 분들은 경고음 볼륨 최대로 줄이고
오직 진동 스티어링으로만 주행 경고 피드백을 받으면 되니 어쩌면 더 좋은걸수도 있죠?

단점

단호하게 단점 없습니다.

 

 GV70 차량 소개

 

 

 

제네시스가 올해 공개 예정인 럭셔리 중형 SUV 모델 ‘GV70’의 디자인을 최초로 선보였다. GV70의 차명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 럭셔리 차량’이라는 의미의 ‘GV’와 중형 차급을 뜻하는 숫자 ‘70’이 더해져 완성됐다.

 

GV70의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여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또한 범퍼 하단에 엔진 하부 보호용 덮개를 적용하여 SUV의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이 우아한 감성을 연출하는 반면, 운동선수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가 극적인 대비를 이뤄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쿠페와 같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아래로 흐르는 C필러의 크롬라인은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후면부는 두 줄의 얇은 쿼드램프를 적용하였으며 모든 기능적 요소를 범퍼에 배치시켜 심플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완성시켰다. 또한,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독특한 세로형 배기구, 차체 색상의 디퓨저 등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한 섬세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다.

 

 

GV70의 내장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의 실내 구조로 설계됐고, 탑승객의 안락감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 조형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은 유니크한 타원형 요소를 사용, 풍부한 볼륨감을 살렸고 이를 강조하는 신개념 무드조명으로 GV70만의 개성을 살렸다.

 

또한,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지르는 얇은 크롬 라인이 양측 문까지 이어져 탑승객을 감싸는 느낌의 넓고 깔끔한 공간감을 구현했으며, 액정표시장치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실내 중앙부의 조작버튼 개수를 최소화하고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센터 콘솔에는 마치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을 얹어놓은 것 같은 회전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를 적용해 단순함과 화려함의 절묘한 균형을 맞췄다.

 

 

한편, 동시에 공개한 GV70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은 GV70의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강화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역동성을 더욱 강조한 스포츠 패키지 전용 프론트 범퍼와 지-매트릭스 패턴의 전용 21인치 휠이 적용되었으며, 다크크롬 가니쉬와 대구경 배기구가 스포츠 감성을 느끼게 해준다. 내장 디자인의 경우, 스포츠 전용 내장 컬러와 전용 스티어링휠이 적용되며 콘솔과 도어에 적용되는 카본 파이버 디테일이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와 GV80를 통해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완벽한 균형을 선보여왔다. GV70는 투 라인과 윙 페이스등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DNA를 계승하면서도, G70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의 역동성을 극대화한 70 라인업의 SUV가 될 것”이라며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로서, 한국적 여백의 미를 그대로 승화한 실내 디자인은 제네시스 고객들만이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한 공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