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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정보/르노 삼성

SM6 가격표 장점 총정리

by 카 매거진 2020. 11. 10.

SM6 가격표 장점 총정리

 

목차

  •  가격표
  •  추천트림 및 가성비 조합
  •  장단점
  •  차량 소개

SM6 가격표 먼저 보시고 추천트림 및 차량소개가 있겠습니다.

 

 가격표

 

SM6 가격표 (1.3가솔린)

TCe260 SE 24,500,000원 / SE Plus 26,810,000원 / LE 28,960,000원 / RE 31,120,000원입니다.

SM6 가격표

SM6 가격표 (1.8가솔린)

TCe300 LE 30,730,000원 / PREMIERE 34,220,000원입니다.

SM6 가격표 (2.0LPG)

2.0LPe SE 24,010,000원 / SE Plus 26,310,000원 / LE 28,470,000원 / RE 30,490,000원입니다. 

 추천트림 및 가성비 조합

기본 옵션 조합

2,908만원 = SE Plus(2,987만원) + 앞좌석 통풍시트&동승석파워시트&동승석열선시트(69만원) + Easy Connect 패키지1(158)

EASY CONNECT 패키지Ⅰ
EASY CONNECT 9.3" 내비게이션 + 10.25" 컬러 TFT LCD 클러스터 + Multi-Sense(4모드) + 후방 카메라 + 주차 보조(전방/후방 경보)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Ⅰ
긴급제동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 차간거리 경보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 차선이탈 경보/차선이탈 방지 보조 + 오토매틱 하이빔

일단 SE는 거르고 시작해야는게 스마트키도 안되고 열선스티어링도 없습니다. 거기에 추가 가능한 옵션도 없으니 도저히 SE등급은 추천 드릴수가 없네요.

혼자 타고 다닐차라면야 SE 옵션구성도 나름 괜찮긴 하겠다만 혼자탈 차로 SM6를 고르는 분은 없죠.
그래서 최소한의 패밀리카로 타려면 SE Plus에서 구성해야 합니다. SE 기본등급에서 이미 전좌석 가죽시트에 LED 헤드램프 풀오토 에어컨이 되구요.

SE PLUS는 열선 가죽스티어링과 버튼시동 스마트키, 오토홀드가 되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되기 때문에 SE의 아쉬웠던 부분들을 전부 채울수 있게 됩니다. 앞좌석 통풍시트에 뒷좌석 열선시트까지 추가하여 패밀리카 다운 좌석 세팅 만드는데 69만원이면 좋은 가격 맞구요,

가장 저렴한 옵션 구성을 맞추는데 158만원짜리 이지커넥트 구성을 추천드리는게 맞나 싶었지만 이거 안달면 후방카메라도 없고 가운데 센터페시아도 너무 없어보여요. 거기에 10.25인치 LCD 계기판과, 멀티센스, 전방 주차 센서까지 들어오기 때문에 구성이 좋은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꼭 넣으세요.

중간 옵션 조합

3,265만원(+357만원) = LE(2,896만원) + 프리미엄 시트패키지(94만원) + Easy Connect 패키지2(162) + 드라이빙 어시스트패키지2(113)

프리미엄 시트 패키지
블랙 퀼팅 가죽시트 + 앞좌석 통풍시트 + 운전석 파워 시트(틸팅 기능/매뉴얼 쿠션 익스텐션 포함) + 동승석 파워 시트(이지 액세스/마사지 기능, 전동식 요추 받침장치 포함) +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EASY CONNECT 패키지Ⅱ
EASY CONNECT 9.3" 내비게이션 +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13 스피커) + 10.25" 컬러 TFT LCD 클러스터 + 스마트폰 무선 충전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Ⅱ
사각지대 경보 + 후방 교차충돌 경보 + 주차 조향 보조 + 360° 주차 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 긴급제동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 차간거리 경보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 차선 유지 보조


SE에서 아무리 추가하려도 넣을수 없는 옵션들이 LE에선 추가가 가능합니다. 일단 이번 SM6 뒷태에 큰역할을 하는 FULL LED램프도 LE부터 들어오구요. 순차적으로 불이 켜지는 방향지시등도 LE만 가능합니다.


94만원짜리 프리미엄 시트도 운전자 만족도가 높아지는 옵션이 많아서 넣는걸 추천드리는데요. 퀼팅 패턴 박히면서 실내 인테리어 좋아지는것도 좋지만 운전석 매뉴얼 쿠션과 마사지 기능,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가 장시간 운전시
몸을 매우 편하게 해주는 부분입니다.

SE에선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를 추천 드리지 않았지만 LE에선 꼭 넣는걸 추천드리는데요.
사각지대 경고장치가 들어오면서 후측방 충돌경고 뿐만 아니라 후방교차충돌방지 까지 해줍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이전 모델은 시속 60km 아래에서 풀리는 반쪽짜리 옵션이었지만 이번에 페이스 리프트 하면서 완전 정차 재출발을 지원하여 훨씬 쓰기 좋아졌어요. 자동 주차기능은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그래도 같이 들어오는 360도 주차센서 덕에 차 문 옆 긁어 먹을 일은 없죠.

풀 옵션에 가까운 옵션 조합

3,413만원(+148만원) = RE(3,112만원) + 나파가죽 시트 패키지(69만원) + Easy Connect 패키지3(138) + 드라이빙 어시스트패키지3(94)

나파 가죽시트 패키지
나파가죽 시트(카멜 또는 그레이 중 선택) + 퀼팅(시트/대시보드/도어트림) + 뒷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EASY CONNECT 패키지Ⅲ
EASY CONNECT 9.3" 내비게이션 +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13 스피커)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Ⅲ
사각지대 경보 + 후방 교차충돌 경보 + 주차 조향 보조 + 360° 주차 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 차선 유지 보조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RE 등급 자체는 LE 등급에서 옵션 넣는걸로 해결할수 있으니 굳이 RE 올필요 있어? 싶지만 RE의 핵심 장점은 바로 나파가죽 시트 패키지를 넣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멜컬러나 그레이 컬러를 고를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대시보드와 도어트림에 퀼팅가죽을 덮기 때문에 정말 고급스러워 보이죠.
뒷좌석에도 머리기대기 좋은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들어오는데 중학생 이상 되는 아이가 같이 탈 차라면 충분히 사용할만한 높이 입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트 3 패키지도 LE의 드라이븡어시스트2와는 조금 다른게 바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들어옵니다. RE는 사실상 나파가죽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이 두개 보고 온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풀 옵션 조합

3,591만원(+178만원) = 프리미에르(3,265만원) + LED 매트릭스 비전패키지(94만원) + Easy Connect 패키지3(138) + 드라이빙 어시스트패키지3(94)


프리미에르 전용디자인이 들어옵니다. 19인치 휠과 사이드 알루미늄 플레이트에 박히지요.
거기에 액티브 댐핑 컨트롤도 승차감에 도움을 주기는 합니다. 매트릭스 라이트도 웰컴 세레모니가 멋지기도 하고 어쨋든 국도에서 하이빔 쓸때 좀더 지능적으로 앞길 밝혀 주기 때문에 편하게 운전할수 있어요.

 

 장단점

장점

나파가죽 시트가 확실히 일반 천연가죽 시트보단 부드러워서 좋아요.
퀼팅(시트/대시보드/도어트림) 시트와 대시보드 도어트림에 덮히는 퀼팅 가죽은  SM6 고르는 이유중 하나기도 할정도로 퀄리티가 좋습니다.

뒷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잠잘때 머리를 받치고 자면 꽤 편한데요. 이건 제네시스 G80의 머리 베게보다 더 좋은거 같아요.
승차감 향상을 위해 전자식 쇽업쇼바인 액티브 댐핑 컨트롤 추가하면 SM6 답지 않은 서스펜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단점

이상한 LED 같은거 넣어줄 생각말고 후륜 서스펜션이나 멀티링크로 넣어줬으면하는 생각이 듭니다.



 차량 소개

 

르노삼성자동차가 중형 세단 SM6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 SM6를 출시했다.

 

2016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선보인 뉴 SM6는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부분변경 수준을 뛰어넘는 극적인 변화를 완성했다는 것이 르노삼성차의 설명이다. 신규 파워트레인으로 주행 성능을 높이고 리어 서스펜션을 개선해 이전 모델 대비 업그레이드된 승차감을 제공하며 ADAS 성능도 강화했다는 것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뉴 SM6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의 모습을 이어가면서 내외관 디테일을 보강해 세련미를 강조했다. 아울러 하이랜드 실버, 샌드 그레이, 빈티지 레드 등 신규 외장 컬러 추가로 신선한 느낌을 더했다. 특히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포함한 새로운 라이트 시그니처를 채택해 미적 감각과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부분변경 모델의 가장 큰 변화는 엔진이다. 뉴 SM6는 TCe 300과 TCe 260 두 가지 가솔린 터보 엔진을 새롭게 적용했다.

 

1.8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인 TCe 300은 르노그룹의 고성능 브랜드 알핀과 르노 R.S. 모델에 탑재되며 최고출력 225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한다. 최대토크가 넓은 구간에서 발휘되어 주행의 즐거움을 고스란히 맛볼 수 있다. 복합연비는 18인치 타이어 기준 11.8km/L로 인증 받았다.

 


TCe 260은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신형 1.3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다.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6.5kg.m를 발휘하며 실용 영역인 1,500~3,500rpm 구간에서 우수한 토크를 발휘한다. 16, 17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는 13.6 km/L로 국산 가솔린 중형 세단 중 최고 수준을 유지한다.

TCe 300과 TCe 260 두 가지 엔진에는 빠른 변속과 효율적인 동력 전달을 제공하는 게트락(GETRAG)의 7단 습식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된다.

 

외관 EXTERIOR
뉴 SM6는 전 트림에 걸쳐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를 기본 적용하는 등 감각적인 라이트 시그니처를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일부 국산 대형 고급 세단 및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에 적용되는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를 동급 최초로 선보인다.

 

이는 전방 카메라가 주행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좌우 각각 18개씩의 상향등 내부 LED를 다중 제어해 영역별 밝기를 정교하게 조정하는 첨단 라이팅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시야 확보는 물론 마주 오는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까지 방지하며 주행 안전성을 높인다.

 


국내 중형 세단 고객들이 중요시하는 승차감도 놓치지 않았다. 프런트와 리어 댐퍼에 모듈러 밸브 시스템(MVS)을 적용해 감쇠력을 부드럽게 제어하며 리어 서스펜션에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Hydro Bush)를 적용해 노면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모듈러 밸브 시스템과 하이드로 부시의 정교한 조화로 유럽 감각의 예리한 핸들링 성능은 물론, 안락한 승차감까지 경험할 수 있다는 게 르노삼성차의 설명이다.

 

아울러 뉴 SM6는 차체 각 부위에 적용한 흡음재와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통해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줄여 동급 최고 수준의 정숙성을 실현했다. 특히 TCe 300 모델에는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 소음의 반대 위상 음파를 내보내 소음을 저감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을 동급 최초로 기본 적용했다.

 

안전사양 SAFETY
주행 보조 시스템도 대폭 보강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은 정차 및 재출발이 가능하며, 새로 추가된 차선 유지 보조(LCA)와 함께 자율주행 1단계 수준을 구현한다. 그밖에 보행자/자전거 탑승자 감지가 가능한 긴급제동 보조(AEBS), 차선이탈 방지 보조(LKA), 후방 교차충돌 경보(RCTA) 등이 추가됐다.

 


뉴 SM6의 실내 디자인은 미적 감각과 첨단 기술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앰비언트 라이트를 센터콘솔 사이드와 컵홀더까지 확대 적용해 안락한 분위기를 조성했고, 동급 최고 수준의 10.25인치 TFT 클러스터와 9.3인치 이지 커넥트로 첨단 공간을 완성했다.

특히 9.3인치 이지 커넥트는 통신형 T맵을 적용한 동급 최초의 세로형 디스플레이로서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사용자를 배려했다. 시인성 좋은 스크린 실 면적 사이즈는 동급 최대다. 기본적인 기능은 터치 방식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를 고려하면서 운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공조 기능은 물리적인 버튼으로 별도 분리해 사용 편의를 개선했다.

 

편의사양 CONVENIENCE
‘나’를 중요시하는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감안함은 물론, 패밀리 세단에 걸맞은 신규 편의사양도 업그레이드했다. 동급 세단 최대 사이즈의 컵홀더, 동급 최고 1열 마사지 기능, 1열 이지 액세스 기능, 15W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온카(ONCAR) 미러링 기능 추가, 도어핸들 웰컴 라이트, 오토 클로징 & 오프닝 기능, 4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멀티센스, 8가지 앰비언트 라이트 등 고객 선호사양을 두루 반영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THE NEW SM6는 새로운 엔진과 최신 멀티미디어 시스템, 새로운 주행보조장치와 첨단 라이팅 시스템, 그리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승차감으로 새로운 면모를 갖췄다”라며, “2016년 출시 이후 4년간 14만 3천여 대를 판매한 저력을 발판으로, THE NEW SM6가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 다시 한 번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 SM6의 가격은 TCe 260 2,450~3,265만원, TCe 300 3,073~3,422만원, LPe 2,401~3,04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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