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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정보/쉐보레

스파크 가격표 장점 총정리

by 카 매거진 2020. 11. 11.

스파크 가격표 장점 총정리

스파크 가격표

스파크의 가격표먼저 보시고 장단점과 추천트림 그리고 스파크 차량 설명드리겠습니다.

스파크 가격표

 

목차

  •  스파크 가격표
  •  스파크 추천트림 및 가성비 조합
  •  스파크 장단점
  •  스파크 차량 소개

 

 스파크 가격표

스파크 가격표 

LS 베이직 982만원, LS 1060만원, LT 1125만원, 프리미어 1274만원

 

스파크 가격표

승용밴 베이직 977만원, 승용밴 1020만원

스파크 가격표

레드픽 1483만원, 마이핏 1487만원

 

 추천트림 및 가성비 조합

기본 옵션 조합

1,259만원 = LS(1,234) + 밸류업 패키지(25만원)

 

일단 LS 베이직은 잊으세요. 다른건 다 참겠는데 스티어링이 틸트도 안되는건 말이 안됩니다.
그리고 닭다리 윈도우 조절?? 2020년에 사는차에 이건 진짜 웃음거리 그자체죠.
하지만 LS는 블루투스기능이 들어오기 때문에 전화 받는것도 음악듣는것도 무선으로 가능하구요.
전좌석 파워윈도우 적용 되기 때문에 버튼으로 창문 올리고 내릴수 있습니다.

거기에 무선접이식 리모컨 키가 적용되어 일일히 열쇠 돌려가며 차문 열필요 없어요.

25만원짜리 벨류업 패키지를 넣어야 하는 이유는 전동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가 적용되기 때문에 꼬다리 돌려가며 사이드 미러 각도 조절 할필요 없구요.

사이드미러 접는것도 전동으로 가능하기 떄문에 매번 차에서 내려 손으로 직접 사이드 미러 접을 필요 없습니다.
거기에 스티어링에 리모트 컨트롤 들어와서 노래 선곡하고 불륨 조절 하기 쉬워지구요.
운전석 창문은 원터치 업다운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타고 다닐때 편합니다.

중간 옵션 조합

1,374만원(1번대비 +115만원) = LT(1,299만원) + 래더패키지(45) + 버튼시동스마트키(30)

LS 1번조합에서 레더패키지랑 버튼시동 넣을까? 싶은 분은 그냥 무시하시고
바로 2번 조합으로 오는걸 추천드립니다.

LT의 래더패키지는 전좌석 가죽시트에 앞좌석 열선시트뿐만 아니라 가죽 열선스티어링이 들어오기 때문에
재질이나 열선으로 인한 아쉬움은 없어지니까요.

참고로 LS에서는 레더패키지 넣어봤자 가죽열선스티어링이 안들어오기 때문에 LS에서 어설프게 옵션 넣는건 정말 비추입니다.

또한 LT에선 운전석 높이가 조절되면서 운전석 암레스트가 같이 적용되기 떄문에
운전자가 좀더 편하게 운전할수 있도록 시트 구성이 바뀌구요.

뒷좌석은 6:4로 폴딩이 되기 때문에 3명이 탄 상태에서도 짐 많이 실을수 있습니다.

버튼 시동 스마트키가 30만원이라 좀 비싼거 아닌가 싶은 감은 있지만 이거 안넣고 차타면 매번 차키 찾느라 고생하게 되었거든요?
그런거 생각하면 천만원짜리 차사면서 30만원 쓰는거? 절대 아까운게 아닙니다.

 

 장단점

 

장점

전방충돌 경고시스템은 주행중 전방 차량이 감지되면 계기판 차량 아이콘에 초록불이 들어오고 차량과의 거리가 급하게 줄어들경우 헤드업 LED가 반짝거리면서 운전자에게 충돌 위험을 경고해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지 않는다면 시티 브레이킹 시스템이 작동하여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밟아주지요.
사각지대 경고시스템(SBSA)은 사각지대에 차량이 있을때 사이드 미러에 경고등으로 알려줍니다.

단점

전방충돌방지보조의 성능이 아쉽습니다. 저속에서만 작동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시속 60km를 넘어간후로는 작동하지 않아요.
시속 60키로 그리 빠른 속도가 아닌데다 사실상 고속도로에선 덕볼일이 없다는 거기 때문에
반쪽짜리 기능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리고 정식 내비게이션을 추가할수 없습니다. 옵션으로 제공해주지 않기 때문에 오직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내비를 쓸수 밖에 없지요.


그렇다 보니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시동을 거는 그런 기능도 당연히 안됩니다. 뭐 이런것까지는 이해할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굳이 스마트폰하고 연동되어야할 이유는 없으니까요.

그런데 옵션을 더 세세하게 들여다보니 LED 데이라이트나 LED 리어램프는 32만원짜리 라이팅 패키지를 따로 넣어줘야 하네요?
그래도 최종등급인데 라이트를 따로 넣어야 하는점은 좀 아쉽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비해 가격은 7만원 싸지긴 했지만 이역시 스톱 스타트 빠지고 / 오렌지 포인트 인터리어 컬로 못고르는거 생각하면
사실상 가격이 오른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거기다 작년엔 B필러의 하이그로시가 프리미어 등급에서도 기본이었는데
올해는 알게모르게 마이핏으로 쏙 빠져버렸네요? 요즘 사람들 B필러 하이그로시 민감한데..

마지막으로 모닝에는 있지만 스파크에선 절대 만나볼수 없는 옵션들이 있는데요. 모닝은 사각지대 충돌방지보조가 있기 때문에 사각지대의 차량과 충돌하려는 순간 차가 알아서 회피해줍니다.

거기에 올해 들어가 가장 센세이셔널 했던 그옵션 바로 통풍시트가 모닝 운전석엔 적용되어있지요.

 

 차량 소개

 

쉐보레가 상품성을 강화한 2021년형 스파크를 출시했다.

 

2021 스파크는 블랙과 레드의 조합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스페셜 에디션 ‘레드픽’을 새롭게 도입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트림별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보강해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가격을 기존과 동일하게 책정해 제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스파크 레드픽 에디션은 블랙 보타이 엠블럼과 블랙 그릴 서라운드, 아웃사이드 미러 블랙 컬러 적용 등으로 차별화된 디테일을 더했으며, 16인치 알로이 휠과 레터링에는 강렬한 레드 라인 포인트를 적용해 에지 있는 외관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한 스티어링 휠 블랙 보타이, 투톤 플로어 매트 등을 인테리어 포인트로 추가해 레드픽만의 특별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2021 스파크의 외장 컬러는 원더랜드 블루, 선셋 오렌지 등 트렌디한 2가지 신규 색상을 더해 총 10종의 다양한 컬러로 제공된다.

특히 원더랜드 블루는 화려하고 독특한 색감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이비자 블루와 동일한 계열의 산뜻한 컬러로, 경차만의 작고 발랄한 느낌을 한층 강조한다.

 


그 외에도 2021년형 스파크는 LED 룸램프를 새롭게 적용해 한층 밝고 선명한 실내 시인성을 확보했다. 또한 기존 1열에만 적용됐던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을 2열까지 확대해 운전자가 손쉽게 뒷좌석 승객의 안전벨트 착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배려했다.

 


C-TECH 무단변속기에 기본 적용되는 동급 유일 시티 모드(플렉스 스티어링)는 저속주행이 많은 도심에 최적화된 기술로, 60km/h 이하로 주행하거나 후진 시 적은 힘으로도 손쉽게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것이 쉐보레의 설명이다.

 


한편, 경차 유일의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는 스파크는 2021년형 모델에서도 차급을 뛰어넘는 탁월한 안전성을 자랑한다. 동급 최고 수준인 73%의 초고장력 강판 및 고장력 강판 비율을 갖춘 탄탄한 차체와 충격 분산설계 아키텍처, 동급 최다 8개 에어백 등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최고의 안전사양이 그대로 적용됐다.

 


2021년형 스파크의 판매 가격은 LS Basic 982만원, LS 1,060만원, LT 1,125만원, 프리미어 1,274만원이며 무단변속기 적용 시 각각 174만원이 추가된다. 이어서 레드픽 1,483만원, 마이핏 1,487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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