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정보/쉐보레

말리부 가격표 장점 총정리

by 카 매거진 2020. 11. 11.

말리부 가격표 장점 총정리

말리부 가격표
말리부 가격표

목차

  •  말리부 가격표
  •  말리부 추천트림 및 가성비 조합
  •  말리부 장단점
  •  말리부 차량 소개

 

말리부 가격먼저 보시고 장단점과 추천트림 그리고 2021말리부 차량소개가 있겠습니다.

 

 말리부 가격표

말리부 가격표 1.3가솔린 터보

말리부 가격표 2.0가솔린

 

 

 말리부 추천트림 및 가성비 조합

중간 옵션 조합

LT디럭스

 

앞에서도 이야기 했다시피 진정한 말리부는 LT 디럭스부터 시작합니다.

LS디럭스와 LT는 옵션으로도 가죽시트같은거 지원해주지도 않아요. 이게 무슨뜻인줄 아시나요? 바로 팔기 싫다는 제조사의 무언의 압박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어찌됬든 LT 디럭스를 보자면 운전석 조수석 뿐만 아니라 전좌석 열선기능 추가되면서 패밀리카로서의 기본사양 충분히 갖추었구요. 가죽시트까지 되어있기 때문에 이정도면 남 부럽지 않습니다.

네비게이션이 부족하긴 하지만 미러링으로도 충분히 사용가능하니 괜히 네비 넣을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네비게이션팩은 절대 LT 디럭스에서는 넣지마세요.

풀 옵션에 가까운 옵션 조합

프리미어  + LED 헤드램프

LED 헤드램프가 54만원인데 어차피 LED가 프로젝션에 비해 광량도 밝고 전방의 빛이 LED DRL과 더불이 같은 하얀색으로 깔맞춤 할수 있기 때문에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LED 헤드램프가 확실히 야간운전시엔 밝긴 밝아요.

만약 각종 안전 옵션이 아쉽다 싶으시면 시티 세이프티 팩을 넣는것도 괜찮은 방법이긴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안되는 세이프티 옵션을 123만원이나 주고 넣는건 좀 아깝기도 하네요.

 

 말리부 장단점

말리부 장점

1.35에 터보엔진인지라 2.0 자연흡기 엔진에 비해 마력은 딸릴지언정 토크에선 오히려 앞섭니다. 이게 다 터보엔진덕이지요. 고속 크루징보단 시내나 순환도로 위주로 운행하는 사람에겐 저배기량 터보 엔진이 더 맞을수도 있어요.

휘발유 엔진임에도 ISG라 불리는 Stop & Start 기능이 들어왔습니다. 공회전 제한장치라고도 하지요. 모든차가 처음 사면 조용합니다. 근데 그때 뿐이에요 세월이? 아니 한 2년만 지나도 차가 겔겔겔 덜덜덜 거리기 시작하는데 운행할때는 그나마 풍절음과 노면소음에 덮혀서 그려려니 하지만 정차시에는 이놈의 소음진동이 아주 골치아픕니다. 그럴때 ISG기능이 있다면 정차시에 시동을 꺼주니까 소음진동에 시달릴 필요가 없지요. 정차시에는 전기차급 정숙성을 보여줍니다.

 

프로젝션 헤드램프의 경우 일반 벌브타입보다는 확실히 밝고 빛이 명확하고요. 쉐보레의 특징이 오토다운 윈도우 버튼을 아끼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전좌석 유리가 한번만 눌러도 알아서 내려가요.

 

있으면 무조건 좋을 옵션인 2열 폴딩시트입니다. 그중에서도 6:4 폴딩이다? 무조건 땡큐지요. 사실 살면서 뒷좌석을 폴딩할일이 많지는 않아요. 폴딩할일이 많으면 이런 차가 아닌 짐차를 샀어야죠 그죠? 그렇지만 가끔 이케아같은 곳에 가서 넓고 긴 물건을 태워 와야 할때 폴딩이 안되는 차라면 어쩔수 없이 돈주고 짐차를 불러야 합니다. 하지만 폴딩이 된다면 왠만한 사이즈의 짐은 다 태울수 있어요. 거기에 6:4 폴딩까지 된다면 3인이 탑승한 상태에서도 큰짐을 넣을수 있으니 좋지요.

말리부 단점

프리미어에서 시티 세이프티 팩하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들어간게 프리미엄 프라임 세이프티 인데 가격상승 너무 심한거 아닌가 싶습니다. 시티세이프티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하나 추가된건데 말이지요.

현대기아는 75만원 가격에 스마트 크루즈 뿐만아니라 후측방 경고까지 끼워줍니다. 그리고 프리미어 프라임 세이프티 트림의 가장 큰 문제는 LED 헤드램프는 따로 돈주고 넣어줘야한다는 겁니다. LED 헤드램프도 안넣어준다니...

 

 말리부 차량 소개

쉐보레가 스타일과 편의성이 더해진 2021년형 말리부를 새롭게 선보이며 침체된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 다시 한번 활력을 불어 넣는다.

 

2021년형 말리부는 연식변경을 통해 시크한 블랙과 강렬한 레드의 조합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레드라인 스페셜 에디션이 추가됐으며, 말리부만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표현하는 미드나잇 블루 컬러가 새롭게 업데이트 됐다. 또한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연결하는 무선 스마트폰 프로젝션 시스템이 신규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외관 EXTERIOR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레드라인 스페셜 에디션은 한층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한 모델로 블랙 보타이와 블랙 크롬 서라운드가 적용된 프론트 그릴로 고급감을 더했으며, 레드라인 레터링과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를 반영해 감각적인 블랙 스타일을 연출한다. 또한 레드 컬러 포인트를 더한 전용 19인치 블랙 알로이 휠을 적용하는 등 디테일에도 신경을 썼다.

 

2021년형 말리부는 기존 스노우 화이트 펄, 스위치블레이드 실버, 첼시 브라운, 카본 버건디, 다크 나이트 그레이, 모던 블랙 색상에 신규 미드나잇 블루 컬러를 추가로 선보이며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특히, 한층 깊고 검푸른 빛의 색감을 발하는 미드나잇 블루는 말리부의 젊은 감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2021년형 말리부는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2.0리터 직분사 가솔린 터보 엔진과 뛰어난 효율을 자랑하는 1.35리터 직분사 가솔린 E-Turbo 엔진이 제공된다. 2.0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은 아메리칸 레이싱 머신 카마로와 캐딜락 브랜드의 퍼포먼스 세단 CTS 및 ATS를 통해서도 그 성능을 입증받은 바 있는 프리미엄 엔진이다. 

최고출력 253마력, 최대토크 36.0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최적의 변속 타이밍으로 최고 출력 260마력까지 완벽하게 대응하는 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돼 비교 불가한 최상의 파워를 선사한다.

여기에 국내 도로 상황에 최적화된 고강성 맥퍼슨 스트럿 타입 전륜 서스펜션과 프리미엄 세단에 적용되는 독립형 멀티링크 타입 후륜 서스펜션이 적용돼 뛰어난 승차감을 전달하며, R-EPS 타입 파워 스티어링은 터보 엔진의 역동적인 주행에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한다.

 

E-Turbo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또한 복합연비 14.2km/l라는 동급 최고의 연비를 실현, 국내 가솔린 중형 모델로는 최초로 복합 연비 2등급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말리부 E-Turbo 모델은 첨단 배출가스 저감 기술을 바탕으로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획득, E-Turbo 고객들은 저 배기량에 따른 세제 혜택은 물론 공영주차장 할인 등 친환경 차량이 누리는 각종 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편의사양 CONVENIENCE

신형 말리부는 운전자가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최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들에 집중했다. 특히 스마트폰과 차량 인포테인먼트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무선 스마트폰 프로젝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은 물론 전화, 문자 등 스마트폰 주요 기능들을 별도 USB 케이블 연결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2021년형 말리부는 기존의 동급 최고급 안전사양들에 더해 별도 옵션으로 제공해오던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과 후측방 경고 시스템을 기본 안전사양으로 업그레이드했다(프리미어 트림 기준).

안전사양 SAFETY

 

여기에 동급 유일 10개의 에어백은 운전석과 동반석은 물론, 전후 4개의 사이드 에어백과 커튼 에어백, 앞 좌석 무릎 에어백 등으로 구성되어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객 전원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말리부에는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저속 및 고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등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외 포스코의 고품질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차체의 광범위한 영역에 적용, 초정밀 시뮬레이션을 바탕으로 실내 공간의 변형을 최소화한 세이프티 케이지로 동급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2021년형 말리부의 가격은 E-Turbo LS 모델 2,364만 원, E-Turbo LT 모델 2,585만 원, E-Turbo Premier 모델 2,895만 원, E-Turbo 레드라인 에디션 2,990만 원, 2.0 Turbo LT 스페셜 모델 3,022만 원, 2.0 Turbo 스페셜 Premier 모델 3,298만 원, 2.0 Turbo 레드라인 에디션 3,338만 원이다.

한편,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의 ‘간판 모델’ 말리부가 한층 완성도 높은 스타일과 편의성으로 업그레이드됐다”며, “특히 말리부에 새롭게 적용한 무선 스마트폰 프로젝션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편리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