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정보/KG모빌리티

티볼리 가격 장점 총정리

by 카 매거진 2020. 11. 9.

티볼리 가격 장점 총정리

 

대한민국 대표 소형 SUV 티볼리를 더욱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티볼리 에어가 출시되었습니다! 2021 티볼리 에어(TIVOLI Air)는 소형 SUV를 뛰어넘는 ‘My Magic Space’로 더욱 크고 여유로워진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180cm 넘는 성인도 충분히 차박을 즐길 수 있어 출시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차급을 뛰어넘는 My Magic Space ‘티볼리 에어’에 대해 자세히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먼저 티볼리 가격을 보고 차량 소개가 있겠습니다.

 

티볼리 가격

 

티볼리 가격 (가솔린)

티볼리가격
티볼리 가격

 

티볼리 가격 (디젤)

 

티볼리 선택품목 세부 안내

티볼리 에어 가격

티볼리 에어 선택품목 세부 안내

추천옵션 및 가성비 조합(티볼리 에어)

 

1. 기본 옵션(저렴한 옵션)

2,092만원 = A1(1,898) + 스마트미러링패키지(61) + 밸류업패키지(133)


2,000만 원 조금 넘은 가격으로 움직이는 침대를 살 수 있는 조합입니다. 일단 A1등급만 해도 차박을 위한 2열 폴딩 시트 기본 적용되어있으니까요.하지만 옵션 표를 찬찬히 뜯어보면 너무 아쉬운 것들이 있죠.

그런 부분을 채워 줄게 바로 133만 원짜리 벨류업 패키지입니다. 직물로 되어있던 시트 가죽으로 바꿔주고 겨울에 엉덩이 차갑지 말라고 1열에 열선시트 적용되니까요. 거기에 그립감 진짜 별로 였던 스티어링도 가죽 스티어링으로 바뀌면서 열선도 같이 들어오고 키 꽂아서 시동 걸어야 했던 부분도 스마트키로 바뀌니 버튼 눌러 시동 걸면 됩니다. 또한 LED 주간 주행 등이나 루프랙이 추가되며 외관적인 아쉬움도 보완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A3 등급에서도 기본으로 안 들어오는 운전석 전동 시트가 밸류업 패키지에 있으니 굳이 A3까지 갈 필요 없습니다.

여기에 내비도 안 되는 61만 원짜리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를 넣어야 하는데 이유는 일단 8인치 스크린이 달리면서 후방카메라가 적용되고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가 연동되기 때문입니다.굳이 60만 원 더 주고 121만 원짜리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넣을 필요가 없어요.

 

2. 중간 옵션 (중간 정도 옵션)

 

2,380만 원 = A3(2,196) +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61) + 컴포트 패키지(64) + 천연 가죽시트(59)

A1은 옵션을 넣을 수 있는 게 별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A3로 와줘야 해요.

특히 긴급 제동 보조나 차선 유지 보조 스마트 하이빔 같은 지능형 안전기술 A1에선 추가할 수가 없어요
이런 기능들이 쓸모가 있냐고요? 네 있습니다. 멍 때리고 운전하다 보면 위험할 때가 꽤 많은데 그럴 때 이런 안전기술이 한 번만 잘 작동해주면 목숨도 구하고 차도 구하는 거니 결국 A3 사는 게 이 득인 겁니다.

거기에 컴포트 패키지는 가격 대비 옵션의 구성이 좋은데요.

운전석 조수석 전동시트로 변경되고 1열엔 통풍시트가 들어오면서 2열에 열선시트가 적용됩니다. 거기에 전방 주차센서가 들어오니 옵션 하나하나 안 쓰는 옵션이 없어요. 그러니 다른 건 몰라도 컴포트 패키지는 꼭 넣어야겠죠.

천연가죽시트는 59만 원으로 좀 비싼 거 아닌가 싶겠지만 컴포트 패키지와 같이 넣으면 버건 티 투톤 인테리어를 고를 수 있는데 이때 실내 천장재와 헤드라이닝이 블랙으로 바뀝니다.
확실히 블랙 컬러의 천장재가 때도 덜 타고 분위기도 차분해서 훨씬 고급스럽더라고요.

3. 상위 옵션 (풀옵션에 가까운 조합)

 

2,552만 원 = A3(2,196) + 파퓰러 컬렉션 패키지(243) + 블레이즈 콕핏 패키지(54) + 천연가죽시트(59)

FULL LED 헤드램프와 9인치 내비게이션이 영 맘에 걸린다 싶으면 고민할 필요 없이 파퓰러 컬렉션 패키지 넣으세요, 따로 넣을게 아닙니다.

컴포트 스타일 하이패스 9인치 내비 따로 넣는 것보다파퓰러 컬렉션 패키지 넣는 게 27만 원 더 쌉니다,
파퓰러 컬렉션 패키지 243(-27만 원)VS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121
+ 컴포트 패키지 64
+ 스타일 패키지 60 
+ 하이패스 시스템 + 25
= 270

하이패스 ECM 룸미러는 거의 공짜로 넣는 거나 다름없는 셈으로 들어오고 스타일 패키지의 FULL LED 헤드램프는 광량도 밝기 때문에 야간 운전 때 좋고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의 디자인도 17인치의 이상한 불가사리 휠보다는 훨씬 이쁩니다.

9인치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은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이걸 넣어야 하는 이유는 바로 블레이즈 콕핏 패키지를 넣기 위함입니다.
현대기아차의 LCD 계기판과는 다르게 계기판 액정에 내비게이션을 띄울 수 있어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없어도 아쉽지 않습니다.

4. 최상위 옵션 (풀 옵션)

 2,681만원 =A3(2,196) + 파퓰러 컬렉션 패키지(243) + 블레이즈 콕핏 패키지(54) + 천연가죽시트(59) + 딥컨트롤(59) + 무릎에어백(20) + 인포콘 커넥티비티(50)

 

인포콘 커넥티비티 패키지를 넣으면 티볼리 에어의 비장의 무기 바로 풀 오토 에어컨이 들어옵니다. 이렇게 꽁꽁 아껴서 넣어주는 게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오토 에어컨 온도만 설정하면 다른 건 신경 쓸 필요 없으니까 편하긴 하고요.
그와 함께 들어오는 원격 제어 기능도 추운 겨울에 미리 히터 틀어서 따뜻해진 차를 탈 수 있기 때문에 편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딥 컨트롤 패키지는  사각지대 경고장치가 들어오면서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까지 추가되기 때문에
안전 운전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티볼리 차량 소개 및 장점

2021 티볼리 에어는 뛰어난 공간성을 자랑하며 압도적인 트렁크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티볼리 에어의 화물 적재 공간은 720리터로 경쟁 모델은 물론 중형 SUV보다 우월하며, 2열 시트를 접으면 1,440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답니다.

또한 2열 시트를 접으면 길이가 1,879mm까지 확보되어 180cm 넘는 성인도 편안히 차박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됩니다.

요즘 차박이 큰 인기를 끌면서 2열 폴딩 시 운전자가 누울 공간이 나오는지를 고민하는 운전자분들이 많으셨죠? 티볼리 에어와 함께라면 소형 SUV도 차박은 물론 요즘 유행하는 차박에서의 독서, 영화감상 뭐든 다 가능하답니다.

2021 티볼리 에어는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만 판매됩니다.

최고출력은 163마력(5,000~5,500 RPM), 최대토크는 26.5kg.m(1,500~4,000 RPM)인데요. 변속기는 6단 아이신 자동변속기를 사용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엔진이 실내 정숙성 역시 크게 향상해줘 만족도 높은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2021 티볼리 에어에는 쌍용차 커넥티비티 서비스 인포콘이 탑재됩니다. 인포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차량 상태를 살펴보거나 원격제어를 할 수 있으며, 네이버 크로버 음성인식을 통해 원하는 목적지를 검색하거나 음성으로 문자메시지를 전송시키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죠. 또한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만드는 블레이즈 콕핏, 최고 수준의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 딥 컨트롤이 모두 적용됩니다.

 

 

최첨단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인포콘 (INFOCONN)’이 티볼리 에어에 탑재되어 더욱 스마트한 드라이빙이 가능 해졌습니다.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스크린을 포함하는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은 눈부시게 빛나는 최첨단 디지털 운전 공간을 구축해줍니다.

 

2021 티볼리 에어는 ▲중앙차선 유지 보조(CLKA)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물체와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긴급 제동 하는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RCTAi) ▲청각 경고를 통해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 하차 보조(EAF: Exit Assist Function)를 포함한 13가지의 능동형 안전기술(Active Safety) 딥 컨트롤(Deep Control)이 탑재됐습니다.

또한, 다양한 색상을 내·외관 모두에 적용할 수 있어 나만의 유니크한 티볼리 에어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