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정보/기아차

스포티지 가격표 장단점 정리

by 카 매거진 2020. 11. 17.

스포티지 가격표 장단점 정리

스포티지 가격표
스포티지 가격표

목차

  • 스포티지 가격표
  • 스포티지 추천 트림 및 가성비 조합
  • 스포티지 장단점
  • 스포티지 차량 소개

 스포티지 가격표

스포티지 가격표 (2.0디젤)

스포티지 가격표 (1.6디젤)

스포티지 가격

스포티지 가격표 (2.0가솔린)

선택품목 세부안내

 스포티지 추천트림 및 가성비 조합

기본 옵션 조합

트렌디+ 컨비니언스+ UVO 내비게이션 팩

컨비니언스1열 통풍 시트, 1열 히티드 시트, 히티드 스티어링 휠,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전자식 룸미러 (ECM), 자동요금 징수 시스템 (ETCS)

UVO 내비게이션 팩= 8인치 UVO 내비게이션,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동승석), 공기청정모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일단 혼자 타기위해 타는 차 조합이면 이 정도로면 조합해주셔도 충분합니다. 트렌디가 좀 부족해보일까 싶지만 컨비니언스로 전부 채워 줄 수 있어요.

컨비니언스를 추가하면서 1열 통풍&열선시트, 열선핸들, 하이패스에 ECM까지 두루두루 챙겼습니다.
이렇게 해도 프레스티지보다 103만원이나 쌉니다. 

유보 내비팩을 넣어줘야 하는이유는 내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 거기에 풀오토 에어컨까지 들어오기 떄문입니다. 이 세개는 운전하는 내내 즐길 수 있는 옵션이에요.

거기에 이걸 넣지 않으면 결국엔 센터페시아엔 이상한 오디오 액정만 붙어있게 됩니다.
내비 매립을 할생각이 아니라면 유보내비는 무조건 넣어주세요.

중간 옵션 조합

프레스티지+ 드라이브와이즈+ UVO 내비게이션팩

드라이브와이즈=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EPB, 오토홀드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재출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보행자),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경고 포함)

UVO 내비게이션 팩= 8인치 UVO 내비게이션,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동승석), 공기청정모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특히 뒷좌석에 가족들이 타는 패밀리 카로 스포티지를 고민 하신다면 128만원 아까워 마시고 바로 2번조합 가셔야 해요. 특히 뒷좌석 에어벤트와 뒷좌석 열선시트가 핵심 포인트 입니다. 거기에 옆좌석의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는 동승석 탑승자를 위한게 아니에요.

앞에서도 설명했다시피 동승석 뒷좌석에 타는 아이엄마 사장님 기분 맞춰드릴라고 있는 옵션입니다.
그래서 스포티지를 패밀리카로 보신다면 무조건 2번 프레스티지 조합으로 가셔야해요.

하지만 혼자 타면서 드라이브와이즈와 내비게이션의 옵션이 필요하면 트렌디 조합만으로도 충분하긴 합니다. 단하나 마음에 걸리는건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와 1열 파워시트에요.

이 두개 마저 너무 아쉬운데 싶으시면 그냥 128만원 더주고 2번조합 가시면 됩니다.

2번 조합의 장점은 드라이브 와이즈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경고를 챙기게 됩니다.
장거리 운행시 안전으로나 편의로나 많이 편해지는 기능이에요.
거기에 전자식 파킹브레이크까지 들어오기 때문에 시내운전시 오토홀드를 이용할수 있어서 여러모로 운전이 편해집니다. 이거 113만원 비싼게 아니에요 꼭 넣으세요.

풀 옵션에 가까운 옵션 조합

프레스티지 + 드라이브와이즈 + UVO 내비게이션팩+ 스타일

드라이브와이즈 =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EPB, 오토홀드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재출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보행자),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경고 포함)

UVO 내비게이션 팩 = 8인치 UVO 내비게이션,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동승석), 공기청정모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스타일=
 FULL LED 헤드램프 (LED DRL 포함), LED 안개등,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크롬 사이드실 몰딩,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블랙 헤드라이닝, 크래쉬패드 인몰드 스티치


시그니처 조합에는 전방주차센서, 크롬포인트, 블랙하이그로시, 암레스트 인조가죽 감싸기, 스마트 테일게이트, 운전석 쾌적제어가 더 들어있는 상황인데요.

여기서 정말 아쉽다 싶은게 스마트 테일게이트와 전방주차센서인데요.
딱 들어봐도 뭐 굳이 트렁크가 전동일 필요가 있나? 혹은 전방 주차센서? 전면 주차할일이 거의 없는데 이게 필요해? 싶으시다면 굳이 시그니처에서 조합 안해도 된다고 봅니다. 

차라리 92만원 아껴서 기름을 더 넣으세요. 그러면 최소 8천키로는 더 놀러 다닐수 있자나요? 

3번 조합의 장점은 바로 LED 헤드램프와 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면서 외장 디자인의 겉멋을 챙기고
블랙헤드라이닝과 대시보드 스티치로 내부 디자인도 챙기게 된다는겁니다.

특히 스포티지의 경우 LED 헤드램프냐 아니냐가 외부 디자인 퀄리티를 많이 가르기 때문에 꼭 고민해봐야할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풀 옵션 조합

시그니처+ 드라이브와이즈+ 19인치 럭셔리휠+ 프리미엄디자인

드라이브와이즈=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EPB, 오토홀드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재출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보행자),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경고 포함)

프리미엄디자인 = 가죽시트(블랙 원톤 또는 브라운 칼라 패키지 선택 가능),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스테인리스 도어스커프,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8스피커, 외장앰프), 리어 USB 충전 단자, 러기지 스크린, 러기지 네트, 진폭감응형 댐퍼,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오토 디포그, 우적감지 와이퍼,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에어로타입 와이퍼, 도어 센터트림 인조가죽 감싸기, 크롬 인사이드 도어 핸들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스마트 테일게이트입니다 

특히 키가 좀 작으신 여성분들의 경우 스포티지 같은 차의 트렁크 열고 닫는게 솔직히 쉬운게 아니에요
그러므로 전동식 트렁크가 필요하다 싶으신 분은 무조건 시그니처 생각하셔야 합니다.

전방주차센서역시 시그니처 이하에선 돈주고도 넣을수 없는 소중한 옵션입니다. 좁은 골목길이나 전방 주차시 아주 유용하지요.

프리미엄 디자인의 경우 일단 천연가죽시트에 브라운 컬러적용이 가능하거 도어에도 가죽이 덧데어 지기 때문에 내부 디자인 고급감이 확 올라갑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의 경우 FULL LCD 계기판은 아니지만 4.2인치 컬러 LCD이기 때문에 계기판 보는 맛도 좋구요
스피커도 6스피커에서 JBL로 8스피커로 바뀌니 운전하면서 음악듣는거 좋아하시는분에겐 참 잘된일이죠?
그 외에 러기지 스크린과 러기지 네트로 트렁크 정리하고 좋아지고 우적감지 와이퍼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도 같이 적용됩니다.

 

스포티지 장단점

스포티지 장점


FULL LED 헤드램프의 경우 광량도 광량이지만 시인성에서 확실히 뛰어납니다. 빛이 명확하게 앞으로 나가기 때문에 멀리까지도 밝고요 색온도도 프로젝션 같은 노란빛이 아닌 하얀색이라 LED DRL과 컬러가 맞아서 이쁘기도 하지요. 자기가 밤눈이 어둡다 싶으신 분들은 안전 측면에서도 LED 헤드램프를 다시는 게 좋아요.

 

UVO의 경우 5년 무료 이용이 가능한 기능인데요. 특히 여름이나 겨울에 미리 차량 온도를 설정할수 있는 부분이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꿀 기능은 차량에 미리 목적지를 보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실제로 이게 정말 편합니다.

 

옛날 같으면 차에 타서 네비 키고 목적지 입력후에 맞나 안 맞나 확인한 후 목적지 설정하고 출발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블루링크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미리 검색한 위치를 보내 놓고 나중에 차량에 탑승하자마자 바로 내비게이션에 미리 보내 놓은  적지가 팝업으로 뜨기 때문에 목적지 설정하고 출발하면 됩니다.차에 타서 목적지 검색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점이 정말 편해요.

 

스포티지 단점

스포티지는 그 어떤 등급에서도 부부가 운전하기 위한 메모리 시트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

아니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넣을 노력으로 메모리 시트를 넣어달라고 아놔;;;;

그리고 메모리 시트가 안되기 떄문에 당연히이지 액세스 기능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포티지 차량 소개

 

기아차는 2021 스포티지를 출시했다. 2021 스포티지는 슈퍼비전 클러스터, 오토 홀드 기능이 포함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를 기본화했으며, 프레스티지 및 시그니처에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된 스포티지 그래비티를 새롭게 도입했다. 가격은 2376만 원부터다.

세부 가격은 2.0 가솔린 프레스티지 2376만 원, 시그니처 2705만 원, 2.0 디젤 트렌디 2464만 원, 프레스티지 2670만 원, 시그니처 2999만 원, 1.6 디젤 트렌디 2415만 원, 프레스티지 2621만 원, 시그니처 2950만 원이다.

그래비티는 프레스티지 및 시그니처에 34만 원이 추가된다.

스포티지 그래비티는 블랙을 테마로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중력, 중대 함이라는 의미를 가진 그래비티는 기아차 SUV 스페셜 모델을 가리킨다. 그래비티는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외장 주요 포인트에 블랙 색상을 적용해 한층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전면부에는 신규 메쉬 패턴에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에지를 강조한 입체적인 형상의 블랙 프런트 스키드 플레이트가 탑재됐다. 이밖에 리어 블랙 범퍼 가니쉬, 블랙 스키드 플레이트, 19인치 블랙 휠, 블랙 루프랙, 블랙 몰딩 등이 적용됐다.

스포티지 그래비티는 체리 흑색, 스노 화이트 펄, 클리어 화이트, 파이어리 레드, 스틸 그레이 등 5개의 외장 색상으로 운영된다. 2021 스포티지는 기존 3.5인치 대비 넓어진 4.2인치 크기의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오토 홀드 기능이 포함된 전자식 브레이크가 기본 탑재됐다.

 

댓글


loading